[아이아토 2019.11,12월호] Enjoy your Winter! It’s delicious Time

본문

11c585ab393c94f79e04a366499cea07_1577949129_72.jpg
 

감기의 계절! 귤 하나면 끄떡 없지


겨울의 제철과일인 귤은 감기 및 기침 예방에 도움을 준다. 귤에 들어있는 비타민C는 물질대사를 원활하게 해 체온이 내려가는 것을 막아준다. 


또, 귤의 하얀 막 속에는 식이섬유인 펙틴이 들어있어 대장운동을 도와줘 변비 예방에 좋다. 


간혹 귤 과육의 하얀 껍질을 다 벗기고 먹는 아이들이 있는데, 함께 먹으면 더 좋다는 것을 알아두자.
 

바다의 비타민 꼬막, 지치지 않는 힘의 원동력


꼬막은 바다의 비타민이라고 불릴 정도로 타우린이 풍부하다. 꼬막에 풍부한 아미노산은 성장기 어린이의 발육에 좋은 영향을 주며 철분도 풍부해 빈혈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아울러 풍부한 타우린 덕분에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된다.
 

달큰한 제철 배추로 나쁜 지방은 안녕
제철 배추는 섬유질이 연하고 잎 부분에 당분이 많아 맛이 좋다. 배추의 식이섬유는 대장 및 장의 기능을 원활하게 해줘 변비 해소에 도움을 주며 알리 이소티오시아네이트는 대장의 염증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배추에 함유된 시니그린 성분이 분해되면 글리코시놀레이트라는 강력한 항암/항균물질이 생성돼 암 예방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또, 해로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운동으로 연소되기 힘든 체내의 나쁜 지방을 분해하는데 효과가 좋다.



Editor 박정미 / Recipe by Benica / Video Editor 구혜선